꿀 효능 정리해보기

꿀 효능 정리해보기

꿀하면 생각나는 것이 달콤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건강 때문에도 많이 챙겨먹는 음식이 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건강 떄문에 먹는다니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술을 마시고 나면 꿀물을 찾아서 마시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숙취해소나 피로회복에 좋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당분이 몸 속에 빠르게 흡수되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고 그렇다면 기력회복 등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 꿀 효능은 체중 감량도 이야기 해 볼 수 있습니다. 

달기 때문에 좋지 않을거라고 생각하시기 쉽지만,  천연성분이고 식사전에 적당량을 먹는다면 탄수화물을 조금 적게 먹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해주기때문에 약간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꿀은 비피더스 균이 생산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므로 소화불량이거나 변비가 있다면 꿀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목이 따끔거리거나 아플 때에는 엄마가 도라지랑 배랑 해서 꿀을 타서 주시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는 꿀이 기관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끔거리는 목의 통증을 덜어주고 기관지 등에 보호막이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역시 당분과 미네랄 성분이 이러한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꿀 속의 무기질, 칼륨,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은

몸 속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노폐물등을 배출시키는 것에 도움을 주니 혈액순환, 즉 심장질환이나 뇌질활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 뿐 아니라 빈혈,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꿀 미네랄 비타민B1 등의 유익한 성분으로 감기뿐아니라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꿀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입니다.  그러기에 몸이 찬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겠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보톨리누스균이 있어서

돌 즉 만12개월 이전의 아이들에게는 먹이기 않아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기 영유아들은 면연력이 없어서 매우 위험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꿀이 따뜻한 성질이기에 몸에 열이 많다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천연당이어도 당성분이기에 너무 과하게 많이 먹는 것 또한 좋지는 않겠지요.  꿀 효능과 유의하실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