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물렸을때 붓기 관리방법

모기물렸을때 붓기 관리방법

올 해 여름은 더워도 너무 더워서 그런지 모기가 별로 없구나 싶었는데, 찬바람이 솔솔 부는 요즘 오히려 모기를 만나고 합니다.  모기에 물리면 부어오르고 가려움을 느끼곤 합니다.  모기에 물리고 나면 나쁜 성분을 몸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려고 중화시키는 성분이 나오는데, 이때문에 가려움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모기에 물렸다면 손으로 건드리면 당연히 좋지 않을 듯 싶습니다.  손에 있는 세균등 떄문에다른 감염가능성도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좋은방법은 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온찜질이 아닌 냉찜질을 해주어야 붓기가 가라앉습니다.  덜가렵게 느끼기도 합니다.  냉찜질이 힘들다면 찬물로 씻어내주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벌레 물렸을때 모기 물렸을때 바르는 연고를 발라주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야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겠지만 물렸다면 냉찜질이나 벌레물렸을 때 바르는 연고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대지 않는 것 또한 금방가라앉히는 방법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은 예방차원에서 모기기피제, 벌레퇴치제를 발라주는 경우도 생기는 듯 합니다.  그리고 심하게 부은 경우는 찜질이나 연고만으로 가라앉지 않기에 병원에 가셔서 약을 처방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