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 나오는 꿈 상황별 정리

뱀 나오는 꿈 상황별 정리

잠을 잘자고 나면 기분도 좋아지는데 왠지 기분 좋은 꿈을 꾸면 아침 기분도 좋아지는 듯 합니다.  그렇지만 왠지 찜찜한 꿈을 꾸면 기분이 안 좋기도 합니다.  뱀을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 듯 합니다.  그런데 꿈에 나오면 아침에 묘한 기분이 들게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뱀 나오는 꿈을 상황별로 어떤 의미인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뱀 꿈은 대부분 길몽인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집안에 뱀이 들어오면 귀한 손님, 좋은소식, 재산이 생기기도 합니다.   많은 아이를 보는 꿈은 아이를 잉태하는 태몽입니다.

뱀이 호랑이를 잡아먹거나 집에 있던 뱀이 나가버리거나 잡은 뱀을 놓치게 되는 꿈을 꾸었다면 좋은의미는 아니라고 합니다.  재물을 놓치거나 다른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거나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고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속상할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뱀을 잡아먹으면 권력을 쟁취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뱀이 품으로 들어오거나 손으로 뱀을 잡는 꿈은 재물이 생기는 꿈이라고 하니 왠지 반가운 듯 한 꿈입니다.  뱀이 용이 되어 하늘로 오르는 꿈은 명예에 관련된 꿈이라고 합니다.  높은자리, 즉 권력에 상관이 있는 듯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뱀의 색깔에도 꿈의 의미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노란빛 아마도 황금색이라 비슷해서일까요.  노란빛깔의 뱀일 경우 재물이 많아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재물과 연관이 있다니 노란색이나 황금색, 갈색 빛의 뱀에게서 도망가는 것은 재물이 나갈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듯 합니다.  검은색 뱀은 내 몸위로 올라온다거나 감는 꿈도 태몽을 의미하기도합니다.  그리고 색빛이 영롱한 뱀도 태몽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은 똑똑하고 재주가 좋은 아이로 태어날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 듯 합니다.

크기에 따라서도 다른 해몽이 있습니다. 

큰 뱀을 구워먹거나 하는 꿈은 왠지 반갑지 않을 듯 하지만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꿈이라고 합니다.  큰 뱀에게 물리면 좋은 동료를 만나게 되는 꿈이라고 하는 듯 합니다.

단순히 뱀의 이미지만 보면 좋지는 않지만, 꿈에서는 참 여러 의미가 있습니다.  뱀 나오는 꿈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