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정리해볼까요

보스웰리아 효능 정리해볼까요

요즘은 우리가 모르던 다양한 식품도 많은 듯 합니다.  그 중 하나인 보스웰리아 효능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독특한 향을 가진 보스웰리아, 관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진 듯 합니다.  갱년기 지난 여성분들에게는 특히나 관절관리가 더 신경쓰이는 듯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의 고산지대나 중도 혹은 아프리카 등지에 사는 나무의 껍질 수액을 굳혀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채취할 수 있는 양이 한정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사막의 진주’라고 부르기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략 한그루에서 500g미만으로 채취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다른 말로도 불리우는데,

아마 한의학에서는 ‘유향’이라고 부른다고 알고 있습니다.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 유향은 소염, 진통제의 기능이 있고 연골보호하는 효능이 있어서 한번 닳으면 재생이 힘든데 보호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관심도도 자연스레 더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항염증 물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염증 유발을 억제해주고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주니 연골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항염증 효과를 가진 보스웰리아는 피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이나 염증이 있는 피부질환을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고, 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관지, 혈액순환 상처 치료 촉진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향이 있다보니 먹기 어려운데 요즘은 분말가루로도 유통이 되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먹을 때 적적량을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용하지 않도록 하루 4g정도만 요구르트나 물에 넣어 드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는 섭취하기를 주의해야 하며 과하게 먹을 경우나 몸에 맞지 않을 경우는 설사, 피부발진등의 위험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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