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땀냄새 제거 방법 정리

옷 땀냄새 제거 방법 정리

장마가 올 때 빨래 걱정이 저절로 되곤 합니다.  습도 때문에 불쾌지수도 높은데 세탁 후 잘 마르지 않는 빨래 냄새 뿐 아니라 땀이 나서 옷에서 냄새가 나면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신경이 이만 저만 쓰이는 것이 아닌 듯 합니다.  옷에 밴 땀냄새 제거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들 옷이 덜마를 때 면소재의 경우 다리미를 이용해서 꿉꿉함을 날려줍니다.  땀냄새 제거 할 때는 써보지 않았지만 다리미 대신 드라이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헤어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으로 5분에서 10분정도 옷에 바람을 쐬어주면 냄새가 빠지게 됩니다.

아토피가 없는 피부라면 세탁을 할 때 식초를 사용하시면 냄새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식초를 2방울이나 혹은 3방울 정도 넣고 세탁을 하면 냄새가 제거됩니다.

그리고 습기제거에도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는

신문지에 옷을 잘 말아줍니다.  그리고 비닐 봉지에 넣어주고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보관해 주면 냄새가 제거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소독용 알콜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코올의 증발하는 성질 때문인 듯 합니다.  분무기로 옷에 가볍게 뿌려주면 냄새가 제거 됩니다.    옷 땀냄새 제거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