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한쪽만들릴때 어떻게 할까요

이어폰한쪽만들릴때 어떻게 할까요

집에 꾀 먼거리로 외출할 일이 있으면 늘 이어폰을 준비해서 가지고 다니곤 합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날 갑자기 이어폰이 한쪽만 들려서 고장인건가 바꾸어야 하나 고민이 될 때가 있곤 합닏.  손에 자주 가는 기계이다 보니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간단한 해결방법등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기계이다 보니 작은 먼지에 민감한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의외로 먼지때문에 안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어폰 단자를 청소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전자 기기와 연결하는 부분을 청소해주면 들릴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선이 약해져서 그럴 수도 있으니 이리 저리 돌려보다가 소리가 들리는 위치를 전기테이프로 고정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전선이 접지 되는 부분을 찾아주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어폰 선 끝쪽에서 선이 끊어지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 듯 합니다.  그래서 이어폰 끝쪽, 연결부분 잭 윗부분을 살짝 묶어서 사용하면 제대로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실핀을 사용해서 임시방편으로 고정해 줄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 임시방편이라 너무 급할 때 잠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관리와 보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선정리만 잘해도 끊어져서 접지불량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어폰 선을 잘 관리하여서 다니는 것이 오래 사용하는 방법일 듯 합니다.  요즘은 워낙 미디어 시대이기도하고 중요한 것들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이어폰 또한 필수품이 된 듯 한데, 갑자기 망가지면 당혹스럽고 실망스럽기도 하니 이렇게 작은 방법들도 해결하거나 관리를 잘하게 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