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청 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법

자두청 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법

제철 과일은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조금 더 다양하게 먹고 싶을 때나 조금 오래 남겨두고 먹고 싶을 때 청을 만들기도 합니다.  자두의 새콤달콤함 덕분에 청을 만들어도 좋을 듯 합니다.  자두청 만드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두는 비타민 C, 팩틴, 식이섬유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효능을 간단하게 알아보면 가장 유명한 것이 변비예방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량의 식이섬유와 팩틴성분, 섬유소가 함유되어서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과일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철분이 많이 함유된 과일이라 빈혈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두청 만드는 재료는

자두, 설탕 그리고 열탕소독한 유리병이 필요합니다.  청을 만들 때 레몬이 있다면 같이 넣으셔도 됩니다.  레몬은 굵은 소금을 껍질에 비벼서 씻어내고 베이킹 소다를 물에 섞어서 레몬을 담가두었다가 끓는 물에 데쳐주고 찬물에 헹군뒤 물기를 닦아주시면 됩니다.  열탕소독은 물을 넣은 냄비에 유리병을 뒤집어서 끓여주고 소독된 유리병은 건조해 주시면 좋습니다.

자두도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손질해주면 됩니다.  썰어서 볼에 담가놓습니다.  그리고 레몬은 씨를 제거하면서 얇게 썰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볼에 레몬가 자두가 담겼으면 설탕을 1대 0.8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맛이 싫다면 설탕을 조금 더 남겨놓고 넣어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건조가 된 유리병에 담아주고 윗면에 설탕을 살짝 넣어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실온에 두면 설탕이 녹습니다.  혹은 설탈이 녹지 않으면 살짝 뒤집어 주어도 괜찮습니다.  대략 하루 정도나 짧으시간이면 반나절 정도 실온에 놓고 설탕이 녹으면 냉장고에 넣어주고 4일 정도 숙성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입맛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얼음과 탄산수 자두청을 넣고 마시면 시원한 청량음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두청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자두청 만들 때 주의할 점 한가지는 청을 담을 용기나 자두의 물기를 닦아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은 꼭 넣어도 되고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