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옮나요 궁금증 간단정리

장염 옮나요 궁금증 간단정리

아이들이 단순 배앓이가 아닌 장염일 때 엄마들 고민이 많은 것 같습니다.  탈수가 올까 염려가 되기도 하고 혹여 다른 형제에게 장염이 옮아서 같이 고생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아이는 기운이 없고 하니 여러모로 걱정이 많은듯 합니다.  그 걱정들 중 하나인 장염은 옮는 것일까 하는 것입니다.

장염을 일으키는 원인에

따라 옮길 수도 아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원인이 세균성이라면 전염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바이러스 장염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감염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장염처럼 배앓이가 심하다면 진료를 받으러 병원에 다녀오신 후 바이러스성인지 세균성인지 듣고 외출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몸이 아프다고 신호를 보냈기에 집에서 좀 케어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장염예방이나 장염이 빨리 나으려면 당연히 개인 위생을 잘 신경쓰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출 후 손발을 깨끗이 씻는다거나 식사전에 손을 씼는 것 등의 위생관리를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끓여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공익광고등을 보면 여름에 물을 끓여 먹으라는 말이 많듯이 보리차 등을 끓여 먹는것이 배앓이나 장염에 혹은 장염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병원에 가면 기름기 있는 음식, 과일, 유제품은 장염에 좋지 않다고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장염이 나을 동안은 밀가루나 기름기 있는 음식, 유제품은 줄이고 음식은 익혀먹고 죽으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당연한 것들이지만 지키기 쉽지 않은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장염은 세균성일 경우는 옮지 않지만 바이러스 일 경우일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감염위험이 있으니 조금 더 신경써서 관리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