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쥐나는 이유 알아보기

종아리 쥐나는 이유 알아보기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다리 붓는 것은 어느정도 예상했지만,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났었습니다.  아픈 통증 때문에 잠에서 깨거나 발바닥 허벅지가 아파서 고생하는 경우에 괜히 서럽기도했던 것 같습니다.  이는 근육 수축으로 인한 경련일 수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마 무리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다리에 쥐나는 이유는 심한 운동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축구 선수들도 운동중에 좀 힘들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리에 무리가 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리를 많이 주물러 주기도 하는 듯 합니다.  운동 전에 준비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중간중간 쉬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스키니 바지가 계속 유행인 듯 하지만 혈액순환에는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았다고 생각했지만 역시나 꽉끼는 바지때문에 종아리가 쥐가 나기도 합니다.

나이 들수록 견과류를 꼭 먹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이것도 종아리나 발 쥐나는 이유와 연관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칼슘이 부족하면 근육경련이 일어납니다.  눈떨림 증상중에 마그네슘 부족이 있듯이 종아리 쥐나는 이유도 마그네슘이나 칼슘부족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멸치나 견과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몸이 많이 피로하거나 하지정맥이 있을 경우도 종아리가 쥐가나곤 합니다. 

이럴 경우는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몸이 보내는 신호들을 잘 보고 관리해주는 것도 건강관리에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