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잃어버렸을때 해야할 일

지갑 잃어버렸을때 해야 할 일

몇 해 전 지갑을 잃어버려서 발을 동동 굴렀던 기억이 납니다.   다시 찾으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했었습니다.  잃어버렸다고 생각된 장소를 세 번, 네 번 다녀왔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이 들었지만 역시 없었습니다.  그리고 좀 침착해져서 해야할 일들을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경찰서나 지구대에 가서 신고하거나 알아보는 것, 그리고 잃어버린 장소가 버스, 지하철 등이라면 유실물센터를 이용해서 찾는 방법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보다는 먼저 해야할 일은 신속하게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아닐까 싶어서 몇 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갑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기억을 해야하겠죠? 대부분 신분증,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이 아닐까 싶습니다.  들어있는 것들을 체크하셨다면 분실신고를 신속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회사고객센터,
그리고 체크카드를 만든 은행고객센터

등에 전화를 해서 분실했다고 신고를 해야합니다.  이것은 고객센터 영업시간 상관없이 신고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마 분실신고를 하면 언제까지 카드를 사용했는지 알려주고 본인사용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그 후 분실신고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분실신고 후에는 카드가 정지되니 혹시 지갑을 찾았다면 분실신고 철회를 하거나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분증 분실신고는 민원24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리고 나면 신분증이나 현금이라고 찾았으면 하는 마음이 크지만, 찾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기에 빠른 속도로 분실신고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민원24에서 주민등록증을 검색한 후 개인정보 입력 후 분실신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분실 신고 한 후에도 찾지 못했다면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받아야될 듯 싶습니다. 재발급 때 신분증재발급 받을 때 들어갈 사진과 비용 등을 가지고 가시면 일처리가 조금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신분증 외에도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도 전화혹은 인터넷, 그리고 은행 직접방문으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급하시다면 은행 직접방문이 해결이 제일 빨리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