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빌드업 뜻 무엇일까요

축구 빌드업 뜻 무엇일까요

빌드업이라는 글자는 무엇인가를 쌓아 올리는 것입니다.  축구에서는 상대의 압박을 무력화하고 공격을 전개하기 위한 움직임을 뜻합니다.  즉, 수비수가 공을 잡게 되었을 때 동료에게 연결하며 공격으로 전화해서 수비수의 능력을 볼 수 있는 듯 합니다.  골키퍼포함 전 포지션에서 쓸 수 있는 공격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축구에서는 전략이 중요한 듯 합니다. 

넓고 넓은 잔디밭을 적들의 수비를 뚫고 공을 골대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전술을 잘 세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이나 전술이 중요하기에 여러 이야기가 나오는 데 잊 우 일관성있고 최대한 좋은 경기의 흐름을 중시하는데 이게 빌드업이랑 연관이 있는 듯 합니다.

 빌드업이 왜 필요한가는

상대의 움직임에 혼란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좋은 공의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서 인 것 같습니다.  상대의 공격과 수비를 우리쪽으로 들어오게 한 뒤 우리팀의 공격이 용이해서 손 쉽게 공격이 가능하게 하는 것, 즉 심리전으로 볼 수 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기 주도권을 장악하고 볼 점유율을 높이는데 활용이 되기도 합니다.  수비수, 미드필더, 공격수, 골키퍼에게 해당되는 방법들이 다른 듯 합니다.  예전 수비수들은 자리를 잘 지켰지만, 압박전술이 축구의 중요방법이 되면서 수비수들이 공격을 하는 것이 당연해지기도합니다.  상대방의 실점을 줄여내고 빌드업으로 이어가야 합니다.  최전방에서 달려드는 압박을 피해 공을 우리 득점 기술로 연결시켜야 좋은 수비수로 인정받기도 하는 듯 합니다.  공격수들도 필요에 따라 수비도 적극적으로 임해줄 것을 요구받기도합니다.  결국 11명이 협업하여 본인의 팀을 잘 꾸려나가는 것이 중요한 듯 합니다.   위험한 점은 실책이 바로 나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축구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경기하는 선수,팀을 이끄는 코치나 감독만큼 정확하게 알지는 않지만,  퍼즐 풀 듯이 알고보면 경기가 더욱 재미있을 듯 하여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