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스톡 사용법 활용법 정리

치킨스톡 사용법 활용법 정리

에전 한 요리프로그램을 즐겨 보곤 했었습니다.  그 때 처음 치킨스톡을 알게 되었는데, 요리에 관심이 많은 주변지인 중에서도 사용하시는 분이 제법 되는 것을 알고 어떻게 쓰는지 여쭤보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킨스톡 사용법, 활용법 등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치킨 스톡은 육수라고 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아이 이유식 만들 때 육수를 종류 대로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스톡이란 말 자체가 생선, 뼈 혹은 살코기, 채소 등을 끓여낸 국물을 말한다고  합니다.  치킨스톡이니 아마 닭육수를 말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직접 만들때는 손이 많이 가고 오래 가지만 만들어두면 유용하지 싶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음식의 맛을 더하고자 조미료처럼 시판되는 제품들도 제법 나와있는 것 같습니다.  조각으로 들어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리당 얼마씩 계량해서 넣을 수 있으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판되는 제품의 형태가 다양하여 고체도 있고 액체도 있고, 분말도 존재하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식에서도 육수를 중요하게 생각하듯이, 중식, 동남아 음식에서도 육수가 많이 쓰이다 보니 치킨 스톡이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치킨스톡은 여러곳에 사용되고 활용될 수 있는데, 그 중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은 버터갈릭새우, 계란탕, 새우필라프, 닭죽, 리조또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넣는 것이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맛을 올리고 싶을 때 많이 사용하니 계란탕 비슷한 음식인 만둣국 등에도 사용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 굴소스 사용처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다만 조미료 느낌이 날 수도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적당량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