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 후 머리감기 간단정리

파마 후 머리 감기 간단정리

환절기라 콧물도 나고 체력이 딸리는 기분도 들고 여러 마음과 생각이 들곤 합니다.  그러니 자연스레 헤어에 변화를 주어보고 싶기도합니다.  컷하는 것 외에 다른 변화로는 파마를 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엄마가 파마하고 오실 때 보면 파마스타일이 거의 비슷 했는데, 요즘은 종류도 많고 다양한 파마가 있는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웨이브부터 C컬펌 등등 파마를 하고 났는데 금방 풀리거나 하면 속상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럼 파마를 오래 가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싶은데 제일 많이 하는 이야기 중 하나가 ‘머리 빨리 감지 않기’인 듯 합니다.  파마 후 머리는 언제쯤 감는 것이 좋을지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파마 후 최소 24시간 이상은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파마를 오래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미용실에서 2~3일 정도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 해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혹시 찜찜한 기분이 들어서 머리를 감고 싶다면 샴푸는 사용하지 않고 물로 간단히 헹구거나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 후 머리를 말릴 때는

수건으로 너무 심하게 비비지 말고 물기를 톡톡 눌러서 제거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또한 빗을 사용하기보다 손으로 머리 말리면서 모양도 잡아주고 드라이기의 너무 뜨겁지 않고 따뜻한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예쁜펌 유지에 도움이 되는 듯 합니다.

파마후 머리 감기를 시간을 두고 하라고 이야기 해주는 이유는 파마할 때 사용하는 약품 때문인 듯 합니다.  파마할 때 중화제를 사용하는데 성분이 산성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샴푸나 비누는 알칼리성이라 바로 쓰지 않는 것이 좋은 머릿결 유지와 파마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에센스를 사용한다거나 하면 머리가 잘 유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마 후 머리감는 시기와 관리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